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SLPLIFE

  • Reach Out, Leap High 바로가기 SORI 온라인 독서 프로그램 원어민 화상영어
  • 블로그 바로가기
    • 이러닝문의

      문의하기

      답변이 완료되면 SMS 문자로 알려드립니다.

    • 전화상담 070-7012-7100
      평일
      09:00 ~ 17:00
      점심
      12:00 ~ 13:00

      토,일,공휴일은 휴무입니다.

본문시작

학부모 후기 SLP를 믿고 선택한 학부모님들의 사연입니다.

흥이 많은 딸아이를 위한 선택! SLP가 옳았다!

광명SLP 이윤서 어머니

언어적 감각이 가장 뛰어나다는 6세에, 스펀지처럼 배운 내용을 흡수하는 그 시기를 그냥 지나칠 수 없다는, 어떻게 보면 엄마의 욕심으로 영어 유치부 학원을 보내고자 결심하고 원 선택을 하기까지 얼마나 고민을 했는지 모릅니다. 거진 3개월의 시간 동안 지역 카페 등 여러 후기를 참고하며 광명 내 영어학원을 돌았는데 쉽게 결정이 안 섰습니다.

원마다의 장단점이 있었지만, 흥이 많은 우리 여섯 살 딸아이가 즐겁게 적응할 기관을 찾기가 생각보다 쉽지 않았습니다. 즐겁게 배워야 하면서도, 한편으론 ‘영어’라는 결과물을 기대하고 싶었거든요. 지금 제가 수기를 쓰는 이유는 SLP 선택이 지금까지는 고민했던 부분에서 만족스러운 선택이었고, 영유를 고민하는 다른 맘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이유에서입니다.


영어 유치원에 다니기 전, 아이에게 영어 영상을 권하면 “도대체 뭐라고 하는지 모르겠네, 아유 답답해”라며 억지로 화면을 넘기곤 하더니, 지금은 먼저 영어 영상을 틀고선 제가 “뭐라고 하는 거야?”라고 물으면 통역도 합니다. ^^ SLP 입학 첫날, 내심 ‘못 다니겠다고 하면 어쩌지’ 걱정하며, 유치원 어땠어?라고 물으니 신통하게도 “재밌었어! 계속 다니고 싶어”라고 대답을 하고 어느덧 반년이 지났습니다.


학기 초에는 알파벳 대소문자를 구분하는구나 싶더니, 3개월이 지나자 대화 중에 문득 자신도 의식하지 못한 채 영어 문장이 자연스럽게 나오기 시작했어요. 예를 들어 밥 먹다가 “May I drink some water, please”, “It’s your turn!” 이런 식으로요! 그리고는 들리는 단어 발음이 어찌나 좋던지 마냥 신기하고 귀여워서 흐뭇할 때가 있습니다. 그러고 나서 5개월이 지나자 단어를 외우고 최근에는 간단한 영어책 리딩까지 가능합니다.


연음으로 완벽하게 읽지는 못하지만, 음가를 알고 단어의 소리를 유추하며 반복하다 보니, 자연스럽게 반복되는 문장은 통으로 암기하기도 합니다. 개인적으로는 SLP Rainbow Bridge 프로그램이 주제별로 연계되어 굉장히 만족스러웠습니다. 또한 워낙 흥이 많은 아이라 춤과 노래를 좋아하기도 하지만 최근에는 영어 노래만 부릅니다. SLP SONG & CONCERT 때 배우는 노래들이요.



거기다 아이가 가장 좋아하는 Science 시간에 만든 교구들을 가지고 집에 와 자랑하며 과학 상식을 주절거리기도 합니다. 일주일에 한번 도서관에서 빌려온 두 권의 책을 읽고 온라인에서 퀴즈를 풀어야 하는데, 처음에는 거의 엄마의 숙제처럼 느껴지더니 이제는 스스로 클릭해서 듣고 푸는 문제들 답이 꽤 맞기도 합니다. 다양한 독서 경험이 가능하다는 것도 SLP의 큰 장점이겠죠.


영어유치원이라 영어 교육에만 치우칠 수 있는 부분들을 SLP에서는 산행 또는 다양한 체험학습으로 아이의 유치부 경험까지 소중한 추억으로 채워주고 있습니다 

SLP의 여러 장점을 이야기 하기 보다 저희 아이가 SLP를 통해 이만큼이나 즐겁게 성장해 나가고 있다는 걸 말씀드리고 싶었습니다. 저희 딸이 너무나 사랑하는 담임 선생님들께도 감사드리고 싶습니다.

 

 

이전123456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