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SLPLIFE

  • Reach Out, Leap High 바로가기 SORI 온라인 독서 프로그램 원어민 화상영어
  • 블로그 바로가기
    • 이러닝문의

      문의하기

      답변이 완료되면 SMS 문자로 알려드립니다.

    • 전화상담 070-7012-7100
      평일
      09:00 ~ 18:00
      점심
      12:00 ~ 13:00

      토,일,공휴일은 휴무입니다.

본문시작

학부모 후기 SLP를 믿고 선택한 학부모님들의 사연입니다.

영어를 가르치는 엄마가 선택한 영어학원, 광명SLP어학원!

광명SLP 김도현 어머니

저는 9살 초2 남자 아이를 둔 엄마이면서 초등학생들한테 영어를 가르치는 과외 쌤입니다

기계설계라는 공대를 졸업하고 너무너무 늦게 영어에 입문하여 힘들게 영어 과외를 하기까지 힘든 과정을 겪었답니다.

저희 때는 영어가 언어가 아닌 글로 배우는, 시험을 위한 영어였거든요.

 

그래서인지 아이를 낳아 키우면서 제일 중요하게 생각했던 문제가 '영어를 어떻게 접해줄까?'였답니다.

남들은 영어선생님이시니까 엄마가 가르치면 되겠네~~ 편하게 이야기 하시는데 엄마와 선생님은 함께 공존 할 수 없더라구요.

그래서 영유아 때는 영어를 듣기 위주의 환경을 제공해 주었답니다.

유치원에서 하는 영어는 정말 수박 겉핥기 수준의 영어였구요. 그러다보니 아이가 초등학교에 입학하면서 발등에 불이 떨어졌답니다.

 

제가 사는 광명은 학구열이 그다지 높지 않은 지역이기도 하고 동네가 신도시 같은 곳이라 학원도 몇 군데 없어서 학년 시작하면서부터 영어학원을 투어하기 시작했답니다. 어떤 학원은 듣기만 너무 강조하는 학원이 있고, 어떤 학원은 원어민 없이 운영되는 학원도 있고

심지어 학습지로 영어를 가르치는 학원도 있어서 고민을 하던 찰나에 서강SLP가 광명에 생긴다는 지인의 애기를 듣고 바로 방문했답니다.

 

제가 광명SLP에 상담을 가서 제일 먼저 눈에 들어왔던 것은 영어도서관! 

제가 영어를 가르치는 입장에서 영어책을 학원에 비치하고 아이들에게 책으로 영어 리딩을 시킨다는게 너무 마음에 들었답니다. 요즘 모든 수업이나 공부를 멀티미디어로 하는 경향이 있는데 종이로 된 책을 접하게 해주는 게 아이들 정서적인 영향에도 좋다고 생각하기 때문이었죠.

 

당연한 결과로 레벨테스트에서 형편없는 평가를 받은 뒤, 등록을 했답니다.

많은 학원 중에 SLP어학원을 선택한 이유는 영어를 글이 아닌 말로 가르치겠구나! 라는 확신이 들어서 입니다. 원장선생님과 다른 보조 선생님들까지도 짧은 영어문장으로 아이들에게 하나하나 말을 건네시는 모습이 인상적이었답니다.

 

작년 2015년 12월 수업부터 현재 2016년 8월까지 9개월 기간동안 Danial의 영어실력 향상을 살펴보면, Phonics를 시작으로 NHK1 레벨이지만 처음 입문했을 때랑 비교했을 때 알파벳도 잘 못쓰던 아이가 지금은 "엄마 영어대화 연습하자~~"라고 하면서 Dialog를 줄줄 읽는 답니다. 저는 그런 너무 신기해서 그런 모습을 담아 제 블로그에 동영상을 올리곤 한답니다~

 

처음에 드는 생각은 영어 문맹에서 탈출한 우리 Danial이 너무 장하고 신기했는데

'도대체 영어를 말로 이끌어 주는 이런 영어 수업은 어떻게 하는 걸까? 비법이 뭐지?'라는 생각까지 하게 된답니다.

왜냐하면 저도 영어 과외를 하고 있는 선생님의 입장에서 궁금하더라구요. 아이한테 자신있는 큰 목소리로

"Hello!" 이 말 한마디 이끌어 내는 게 엄청 힘든 일이라는 걸 전 알고 있으니까요.

 

수업을 진행하면서 Danial이 처음 Phonics를 했을 때 너무 긴 기간이 아닌가 생각을 했었지만, Word Test할 때 Phonics를 완벽하게 완성한 성과가 나옵니다. 외우라고 안해도 아이 스스로가 알파벳 음가로 단어 하나하나 읽으면서 써가는 모습이 기특하더라구요. 그리고 아이가 부담으로 느끼는 정도의 양이 아닌 아이가 성취감을 느낄 수 있는 정도의 단어수로 Test가 이루어지니 우리 Danial이 자주 100점 맞았다고 아주 자랑스러운 모습으로 이야기를 한답니다.

 

수업시간이나 과제를 잘 해가는 아이들한테 주시는 칭찬스티커가 있습니다. 이 스티커로 맛난 음식도 먹고 물건도 사고 하는 특별한 행사가 있는데요. 칭찬스티커를 받기 위해 철저히 Homework를 하고, 담당 선생님들이 내주시는 일일과제 또한 다른 어떤 것 보다 우선 순위로 스스로 해 신기할 마음이 들게 할 정도입니다.

 

요즘 제 주변의 지인들이 "영어학원 어디가 좋아?"라고 물어보면, 저는 "학원 선택을 영어를 언어로 가르치는 지를 보고 결정해!"라고 조언하면서 살짝 광명SLP어학원을 추천한답니다. 제 아이의 경험으로 보자면, 영어를 말, 언어로 가르치고 있다는 확신이 있기 때문입니다.

 

영어를 가르치는 엄마가 선택한 영어학원, 광명SLP어학원!

아직 아이 영어교육에 대해 망설이고 있는 분이 있다면 먼저 광명SLP어학원의 문을 열어보시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이전123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