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SLPLIFE

  • SORI 온라인 독서 프로그램 원어민 화상영어
  • 블로그 바로가기
    • 이러닝문의

      문의하기

      답변이 완료되면 SMS 문자로 알려드립니다.

    • 전화상담 070-7012-7100
      평일
      09:00 ~ 17:00
      점심
      12:00 ~ 13:00

      토,일,공휴일은 휴무입니다.

본문시작

학부모 후기 SLP를 믿고 선택한 학부모님들의 사연입니다.

E-learning으로 시작된 아이의 자기주도적 학습!

광명SLP 황시우 어머니

저희 아이는 작년 7세 유치부 오후반(AP과정)에서 처음 SLP와 인연을 맺게 되었습니다. 한국인 선생님과 원어민 선생님께서 함께 수업을 진행해주신다는 장점과 체계적인 교육과정, 꼼꼼한 관리가 소문이 나있는 SLP라 믿고 아이를 맡길 수 있었습니다. 한 달 동안 진행될 학습 스케줄 표가 매달 초에 공지되고 그 스케줄에 따라 수업이 진행되며, 학습 진도에 맞춰 집에서 이루어져야 하는 숙제도 안내가 되어 좋았습니다. 안내된 숙제에 따라 CD를 듣고 따라 하며 복습을 하고 CD에 포함되어 있는 DVD를 활용하여 영상으로도 복습을 할 수 있었으며, 게임 형식으로 된 퀴즈에 참여하면서 흥미를 갖고 학습을 이어갈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조금 아쉬웠던 점이 AP반은 특성상 UNIT TEST가 없었기에 우리 아이가 학습내용을 정확히 이해하고 있는 것인지, 부족한 부분은 무엇인지, 가정에서 어떤 부분을 채워주어야 하는지 객관적으로 알 수 있는 자료가 없다는 것이었습니다. 물론 매달 한국인 선생님께서 상담전화를 통해 아이의 학습하는 모습이나 부족한 점, 잘하고 있는 점 등을 상세히 말씀해주셨지만 객관성이 있는 자료로 확인하고 싶은 욕심이 있었기에 아쉬움을 느꼈었습니다.

 

하지만 올해 초등학교에 입학하고 NHK1 과정으로 수업을 진행하면서 학습 후 가정에서 해야 하는 숙제 중 e-learning 학습이 포함되어 있는 것을 보고 매우 반가웠습니다. 저희 아이는 월, 수, 금 수업이 끝나고 집에 돌아오면 그날 저녁 학원에서 선생님들과 함께 학습한 진도에 해당하는 e-learning 학습을 진행했습니다. 처음에는 학원수업을 듣고 돌아와서 또다시 학습을 한다는 생각에 아이가 힘들어하기도 했습니다. 그래서 어떤 날은 수업 다음날 e-learning 학습을 하겠다고 하여 그렇게 하도록 아이의 생각을 존중해 주었습니다. 그런데 아이 스스로 학원수업이 끝나고 그날 바로 e-learning 학습을 하는 것이 기억에도 더 잘 남고 복습의 효과가 있다는 것을 느껴서인지 이제는 학원수업 후 집에 돌아오면 자연스럽게 컴퓨터를 켜고 e-learning 학습을 하겠다고 말합니다.

 

e-learning 학습은 짧은 시간(12~15분)에 아이가 부담을 가지지 않고 복습의 효과를 볼 수 있는 아주 훌륭한 프로그램인 것 같습니다. Vocabulary 파트에서는 그날 학습했거나 이전에 학습한 부분에 대해 기본이 되는 단어학습을 퀴즈를 통해 부담스럽지 않게 학습할 수 있습니다. Speaking 파트에서는 원어민의 발음을 듣고 따라 하며 자신의 목소리를 녹음하고 또 녹음된 자기의 목소리를 직접 들으며 재미를 느끼면서 학습하고 원어민의 발음과 자신의 발음을 비교하면서 발음을 교정해가기도 합니다.

 

그리고 Listening, Phonics 문제를 풀면서 학원에서 선생님과 함께 진행했던 부분과 Speaking파트에서 확인했던 Dialog가 얼마나 잘 학습이 되었는지 바로 확인할 수 있으며, 부족한 부분을 다시 한 번 학습할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으로 느껴졌습니다. 또한 한 달의 학습(Lesson)이 모두 끝나고 나면 학원에서 UNIT TEST가 있기 전 e-learning을 통해 UNIT TEST에 미리 참여해 보면서 학습한 과정 중에 혹시 놓치고 있거나 잊어버린 부분이 있는지 점검해 볼 수 있다는 것도 아주 큰 장점이었습니다.

 

처음에는 e-learning학습에 참여하는 시간을 처음부터 끝까지 함께 지켜보았습니다. 하지만 아이가 학습하는 것이 어느 정도 익숙해진 후 자기 주도적으로 학습에 참여하도록 맡겨두었습니다. 프로그램 구성상 아이가 원한다고 해서 학습과정을 빠르게 넘겨 끝낼 수 없다는 것, 과정이 끝나고 나면 매 학습에 대한 성적표와 포트폴리오가 부모에게 공지되어 아이의 학습변화 모습, 학습이 제대로 이루어졌는지 확인할 수 있다는 점이 아이를 믿고 학습을 맡겨둘 수 있을 수 있는 이유입니다. 아이도 엄마의 도움 없이 자기 스스로 학습에 참여할 수 있고, 엄마가 자신을 믿어준다는 사실에 뿌듯함과 책임감을 느끼면서 학습의욕이 더욱 향상되고 있습니다. 그런 모습을 보면서 역시 체계적이고 꼼꼼한 SLP학원과 함께 하겠다고 한 저의 결정에 매우 만족하고 있습니다.

 

이전123456789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