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회사 서강교육그룹 (이하 ‘SLP’)는 통신비밀보호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정보통신서비스제공자가 준수하여야 할 관련 법령상의 개인정보보호 규정을 준수하며, 관련 법령에 의거한 개인정보취급방침을 정하여 이용자 권익 보호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SLP의 개인정보보호정책은 다음과 같은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1.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
2.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및 수집방법
3. 개인정보 수집의 동의
4. 개인정보의 보유기간 및 파기
5. 개인정보 수집 거부
6. 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방법
7. 개인정보 제공
8. 수집한 개인정보의 위탁
9. 쿠키(cookie)의 운용 및 활용
10. 개인정보취급을 위한 기술적/제도적 관리 (암호화작업)
11.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 (개인정보 열람, 정정 및 삭제)
12.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및 담당자의 연락처
1.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
SLP가 회원님 개인의 정보를 수집하는 목적은 SLP가 제공하는 온라인학습사이트를 통하여 회원님께 최적의 맞춤화 된 영어교육 서비스를 제공해드리기 위한 것입니다. 이때 회원님께서 제공해주신 개인정보를 바탕으로 회원님께 보다 더 유용한 정보를 선택적으로 제공하는 것이 가능하게 됩니다.
2.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및 수집방법
SLP는 최초 회원가입을 하실 때 서비스 제공을 위해 가장 필수적인 개인정보를 받고 있습니다. 또한 설문조사나 이벤트 시에 집단적인 통계분석을 위해서나 경품발송을 위한 목적으로도 개인정보 기재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이때에도 기입하신 정보는 해당서비스 제공이나 회원님께 사전에 밝힌 목적 이외의 다른 어떠한 목적으로도 사용되지 않음을 알려드립니다.
[ 개인정보 항목]
(1) 이용자의 식별을 위한 내용
학부모 : 이름, 아이디, 비밀번호, 전화번호, 휴대폰 , 주소 , 이메일주소 학당명, 자녀수
학 생 : 이름(한글 / 영문닉네임), 아이디, 비밀번호, 학교명, 학년, 학당정보, 학교명, 학년 또는 나이, 생년월일, 성별
(2) 계약이행의 연락 및 안내 등의 고지를 위한 내용
학부모: 휴대전화번호, 이메일주소, SMS수신여부, 이메일 수신여부
(3) 고객센터 문의 시 수집될 수 있는 정보
학부모 : 휴대폰 번호, 학당명
학 생 : 이름, 학당명
[서비스 이용과정 중 자동으로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1) 서비스 이용과정 중 필요한 내용:
서비스이용기록, 접속로그, 쿠키 정보
(2) 서비스 환급 시 필요한 내용
신용거래정보: 예금주, 은행명, 계좌번호
3. 개인정보 수집의 동의
SLP는 회원 가입 시 개인정보취급방침 및 이용약관의 내용에 대해「동의합니다」또는「동의하지 않습니다」선택할 수 있는 절차를 마련하고 있으며, 귀하가「동의합니다」를 선택 하였을 경우 개인정보 수집에 대해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4. 개인정보의 보유기간 및 파기
회원님이 SLP의 회원으로서 SLP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동안 회원님의 개인정보는 SLP 에서 계속 보유하며 서비스 제공을 위해 이용하게 됩니다.
다만, SLP의 회원이 아래의 ‘11.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 (개인정보 열람, 정정 및 삭제)’ 에서 설명한 절차에 따라 ID를 삭제하거나 가입 해지를 요청한 경우와 회원님께 사전에 알려드린 개인정보를 제공 받은 목적이 달성된 경우에 수집된 개인의 정보는 재생할 수 없는 방법에 의하여 하드디스크에서 완전히 삭제되며 어떠한 용도로도 열람 또는 이용할 수 없도록 처리됩니다.
(1) SLP가 제공하는 서비스 사이트를 탈퇴 하더라도 관계법령이 정하는 일정한 사항에 대해서는 일정 기간 동안 회원님의 정보를 보유하게 됩니다.
① 회원탈퇴 시 보존 개인정보
보존항목: 아이디, 수강이력정보, 학당명
보존근거: 불량 이용자의 재가입 방지, 명예훼손 등 권리침해 분쟁 및 수사협조, 추후 재가입시 회원제 서비스 이용에 따른 본인 식별 절차에 이용
보존기간: SLP의 수강서비스 중단 시까지 보유
② 상거래 관련 보존 개인정보
보존항목: 상거래이력
보존근거: 상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보존기간: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5년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3년
(2) 이용자가 마지막 서비스 이용일로부터 3년간 회원으로서의 이용을 중단한 경우, SLP는 회원자격 정리기간을 정하여 사이트 화면 또는 전자우편을 통해 일정기간 고지한 후 관련 회원의 이의제기가 없을 경우 해당 회원의 회원자격을 해지하고, 이에 따라 관련된 개인정보를 삭제할 수 있습니다.
5. 개인정보 수집 거부
이용자는 SLP의 개인정보 수집을 거부할 수 있는 권리가 있습니다. 다만, 개인정보 수집을 거부하시는 경우 서비스 이용이 제한됩니다.
6. 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방법
SLP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없이 파기합니다. 파기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ο 파기절차
회원님이 회원가입 등을 위해 입력하신 정보는 목적이 달성된 후 별도의 DB로 옮겨져(종이의 경우 별도의 서류함)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보호 사유에 따라(보유 및 이용기간 참조) 일정 기간 저장된 후 파기되어집니다.
별도 DB로 옮겨진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보유되어지는 이외의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ο 파기방법 - 전자적 파일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7. 개인정보 제공
(1) SLP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원칙적으로 외부에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아래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 이용자들이 사전에 동의한 경우
- 법령의 규정에 의거하거나, 수사 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2) 현재 다음과 같은 상품에서 개인정보 제3자 제공을 하고 있습니다.
○ 화상영어
- 제공대상 : ㈜에듀비전
- 제공목적 : 상품 또는 서비스의 이용 및 요금 결제
- 제공항목 : 이름, 영어이름, 아이디, 학당명, 자택 주소, 자택 전화번호, 휴대전화 번호, 학부모 이메일
- 정보보유기간 및 이용기간 : 회원 탈퇴 시 까지 (탈퇴는 회원이 직접 망고아이 고객센터 1644-0561에 유선상으로 요청)
8. 수집한 개인정보의 위탁
(1) SLP는 고객님의 동의 없이 고객님의 정보를 외부 업체에 위탁하지 않습니다. 향후 그러한 필요가 생길 경우, 위탁 대상자와 위탁 업무내용에 대해 고객님에게 통지하고 필요한 경우 사전 동의를 받도록 하겠습니다.
(2) 현재 다음과 같은 업무 위탁을 하고 있습니다.
○ 요금결제 관련
- 위탁대상 : 나이스페이먼츠(주)
- 위탁내용 : 상품 또는 서비스의 구매 및 요금 결제
○ 기프티콘
-위탁대상 : (주)다우기술
-위탁내용: 모바일 상품권 공급 목적
○ 고객상담
-위탁대상 : ㈜채널코퍼레이션
-위탁내용: 고객센터 시스템 운영
(3) 위탁업무의 내용이나 수탁자가 변경될 경우에는 지체없이 본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통하여 공개하도록 하겠습니다.
9. 쿠키(cookie)의 운용 및 활용
회원님 개개인에게 개인화되고(personalized) 맞춤화된(customized)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 SLP는 회원님의 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불러오는 ‘쿠키(cookie)’ 를 사용합니다. 쿠키는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가 사용자의 브라우저에게 보내는 조그마한 데이터 텍스트파일로 회원님 컴퓨터의 하드디스크에 저장됩니다.
회원님께서 SLP에서 서비스되고 있는 사이트에 접속한 후 로그인(log-in)하여 개인화된 서비스나 수강등록, 교사의 관리 등과 같이 맞춤화된 서비스를 이용하시기 위해서는 쿠키를 허용하여야 합니다. SLP는 회원님께 적합하고 보다 유용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 쿠키를 이용하여 회원님의 아이디에 대한 정보를 찾아냅니다. 또한, 쿠키를 이용하여 회원님께서 방문한 SLP의 학습사이트 방문 및 이용형태를 파악함으로써 더 유용하고 이용하기 편리한 서비스를 만들어 제공할 수 있게 됩니다.
회원님은 쿠키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회원님의 웹브라우저에서 메뉴>도구>옵션을 선택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단, 쿠키의 저장을 거부하실 경우 SLP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정상적으로 받으실 수 없게 됩니다.
10. 개인정보취급을 위한 기술적/제도적 관리 (암호화작업)
회원님의 개인정보는 비밀번호에 의해 보호되고 있습니다.
회원님 계정의 비밀번호는 오직 본인만이 알 수 있으며, 개인정보의 확인 및 변경도 비밀번호를 알고 있는 본인에 의해서만 가능합니다. 따라서 회원님의 비밀번호는 누구에게도 알려주면 안됩니다. 또한 작업을 마치신 후에는 로그아웃(log-out)하시고 웹브라우저를 종료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특히 다른 사람과 컴퓨터를 공유하여 사용하거나 공공장소에서 이용한 경우 개인정보가 다른 사람에게 알려지는 것을 막기 위해서 이와 같은 절차가 더욱 필요하다고 하겠습니다.
SLP는 개인정보 취급 직원을 최소한으로 제한하고 담당직원에 대한 수시 교육을 통하여 본 정책의 준수를 강조하고 있으며, 감사위원회의 감사를 통하여 본 정책의 이행사항 및 담당직원의 준수여부를 확인하여 문제가 발견될 경우 바로 시정조치하고 있습니다.
11.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 (개인정보 열람, 정정 및 삭제)
회원님은 언제든지 등록되어 있는 회원님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거나 정정하실 수 있으며, 아이디(ID) 삭제를 요청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님 개인 정보의 열람 및 정정은 서비스 사이트 로그인 후 MY SLP > Modify 메뉴에서 하실 수 있으며, 아이디 삭제는 소정의 탈퇴사유를 작성하시어 고객센터에 서면을 통해 요청하시면 됩니다.
개인정보와 관련하여 불만이나 의견이 있으신 분은 개인정보 관리담당자에게 메일을 통해 의견을 주시면 접수 즉시 조치하고 처리결과를 통보해 드리겠습니다.
12.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및 담당자의 연락처
회원님은 SLP의 온라인학습사이트를 이용하시며 발생하는 모든 개인정보보호 관련 민원을 개인정보관리책임자 혹은 담당부서로 신고하실 수 있으며, SLP는 이용자들의 신고사항에 대해 신속하게 충분한 답변을 드릴 것입니다.
[개인정보 관리 책임자]
이 름 : 신동희
소 속 : 영어교육연구소
직 급 : 소장
메 일 : dhshin@sogangedu.com
전 화 : (02)716-1230
[개인정보 관리 담당자]
이 름 : 최재언
소 속 : 온라인개발팀
직 급 : 팀장
메 일 : cadmin80@sogangedu.com
전 화 : (02)716-1230
[제1조 목 적]
이 약관은 주식회사 서강교육그룹 (이하 ‘SLP’ 또는 “회사”)가 제공하는 온라인 영어학습서비스
(www.eduslp.ac.kr, sori.eduslp.ac.kr 등 온라인학습서비스 이하 ‘서비스’)의 이용조건 및 절차에 관한 사항과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정의]
(1)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① "서비스"라 함은 구현되는 기기 (PC, 휴대용단말기 등의 각종 유무선 장치를 포함)와 상관없이 “회원”이 이용할 수 있는 홈페이지 및 제반 온라인 학습서비스를 의미하며 그 구체적인 범위는 제9조 제1항이 정한 바와 같습니다.
② "회원"이란 SLP의 "서비스"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SLP와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SLP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회원”은 재학생학부모회원, 재학생회원으로 구분되며, 회원에 따라 홈페이지 및 제반 온라인 학습서비스의 사용 가능 범위가 달라집니다.
③ “아이디(ID)”란 “회원”이 자신이 정한 문자 또는 숫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④ "비밀번호(PASSWORD)"란 "아이디(ID)"와 일치되는 "회원"임을 확인하고 비밀보호를 위해 "회원" 자신이 정한 문자 또는 숫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⑤ "유료서비스"란 SLP가 유료로 제공하는 각종 온라인 학습디지털콘텐츠(각종 온라인 학습 콘텐츠 및 정보콘텐츠 포함) 및 제반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⑥ "게시물"이라 함은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서비스상"에 게시한 부호ㆍ문자ㆍ음성ㆍ음향ㆍ화상ㆍ동영상 등의 정보 형태의 글, 사진, 동영상 및 각종 파일과 링크 등을 의미합니다.
⑦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 중 본 조에서 정하지 아니한 것은 관계 법령에서 정하는 바에 따르며, 그 외에는 일반 관례에 따릅니다.
[제3조 약관의 공지]
(1) 이 약관은 이용자에게 공시함으로써 효력을 발생합니다.
(2) SLP는 이 약관의 내용 및 SLP의 정보 등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서비스 초기화면에 게시합니다.
(3) SLP는 관계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4)SLP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 후 상당한 기간 동안 공지합니다. 다만, "이용자"에게 불리하게 약관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합니다.
(5) "회원"이 개정약관의 적용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SLP 또는 "회원"은 "이러닝서비스" 회원가입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4조 약관 외 준칙 ]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관계 법령의 규정에 따릅니다.
제 2장 회원 가입
[제5조 회원가입]
(1) 회원가입은 “이용자”가 약관 동의 및 회원가입 신청을 하고, SLP가 “이용자”의 위 신청을 승낙함으로써 이루어집니다.
(2) 회원에 가입하여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희망자는 SLP에서 요청하는 아래와 같은 개인 신상정보를 제공해야 합니다.
-수집목적: 이용자의 식별을 위한 내용
-수집항목: 성명, 생년월일, 주소 및 전화번호, 휴대폰번호, e-mail 주소 등 연락처
회원 아이디(ID) 및 비밀번호, 학당명, 자녀수, 성별
-보유기간: SLP의 수강서비스 중단 시까지 보유
(3) SLP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는 이를 거절할 수 있습니다.
① 다른 사람의 명의를 사용하여 신청하였을 때
② 이용 계약 신청서의 내용을 허위로 기재하였거나 허위서류를 첨부하여신청하였을 때
③ 사회의 안녕 질서 혹은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하였을 때
➃ 14세 미만 아동이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지 아니한 경우
[제6조 회원정보의 변경]
(1) “회원”은 아이디(ID)를 수정할 수 없습니다. 재학생 회원의 재원 학당을 변경하기 위해서는 SLP에 요청하여 수정할 수 있습니다. 회원 본인의 비밀번호 및 가입 시 등록한 개인정보를 홈페이지에서 수정할 수 있습니다.
(2) “회원”은 등록한 정보의 변경 사유가 발생할 경우, 제1항에 따라 정보를 변경해야합니다.
(3) 제2항에 따라 정보를 변경하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해서는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7조 회원의 아이디와 비밀번호 관리에 관한 주의의무]
(1) "회원"의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이를 제3자가 이용하도록 해서는 안 됩니다.
(2) "회원"은 "아이디" 및 "비밀번호"가 도용되거나 제3자에 의해 사용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이를 즉시 "회사"에 통지하고 "회사"의 안내에 따라야 합니다.
(3) "회원"이 "회사"에 제3자의 도용사실을 통지하지 않은 경우 또는 통지하였더라도 "회사"의 안내에 따르지 않은 경우에는 "회사"는 이로 인해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8조 회원 탈퇴와 자격 제한 및 상실]
(1) "회원"은 "회사"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즉시 회원탈퇴를 처리합니다.
(2) "회원"이 다음 각 호의 부정이용 행위를 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제한 또는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① 회원이 이용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사실을 기재하거나 자신 또는 다른 회원의 ID 및 개인정보를 이용ㆍ공유하는 경우
② 회원이 회사 또는 제3자의 권리 등을 침해하는 경우
③ 회원이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상품 또는 용역을 판매하는 영업활동 등의 상행위를 하는 경우
④ 회원이 다른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회사의 운영진, 직원 또는 관계자를 사칭하는 경우
⑤ 회원이 회사 웹사이트 내에서 사회의 안녕질서 혹은 미풍양속을 저해하는 행위를 하거나, 그와 관련된 부호ㆍ문자ㆍ음성ㆍ음향 및 영상 등의 정보를 게시하여 타인에게 유포시키는 경우
⑥ 회사의 서비스 운영을 고의로 방해하거나 그리할 목적으로 다량의 정보를 전송하거나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는 경우
⑦ 관계법령 및 기타 본 약관에서 규정한 사항을 위반한 경우
⑧ 회사 및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모욕하는 경우 등
제3장 서비스 이용
[제 9조 서비스 이용]
(1) SLP에서 “회원”에게 다음 각 호의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① 홈페이지 : 각 지점 학당(학원)의 홈페이지, 온라인학습서비스 홈페이지
② 온라인 유/무료 학습 콘텐츠 : SLP이러닝 학습 콘텐츠
③ 모바일 앱 서비스 (단, 특정 학습 서비스만 제공되는 안드로이드 전용 서비스)
④ 기타 SLP가 추가 개발하거나 다른 회사와의 제휴계약 등을 통해 “회원”에게 제공하는 일체의 서비스
(2) 서비스 이용 시간은 SLP의 업무 및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정기 점검 등의 필요로 SLP가 정한 날이나 시간은 예외적으로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SLP는 이러한 사항을 사전에 서비스에 게시합니다.
[제 10 조 서비스의 변경]
(1) "회사"는 상당한 운영상 또는 기술상의 필요가 있는 경우에 "이용자"에게 제공되고 있는 "서비스"의 이용방법·이용시간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변경일시·내용·사유 등을 그 변경 전 7일 이상 해당 "이러닝서비스" 초기화면에 게시하고,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2) 제1항의 경우에 "이용자"는 "회사"에 대하여 변경 이전의 서비스 제공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것이 불가능할 경우 "회사" 또는 "이용자"는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 11조 서비스 제공의 중지]
SLP는 다음 사항을 이유로 서비스 제공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1) SLP가 사용하는 설비의 이전, 보수 또는 공사로 인해 부득이한 경우.
(2)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회사에 대한 전기통신서비스를 중지하였을 경우
(3) 국가비상사태, 정전,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사용의 폭주 등의 사유로 정상적인 서비스 제공이 어려운 경우
제 4장 책 임
[제 12조 SLP의 의무]
(1) SLP는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이용자가 신청한 서비스 제공 개시일에 서비스를 이용 할 수 있도록 합니다.
(2) SLP는 이 약관에서 정한 바에 따라 계속적,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의무가 있습니다.
(3) SLP는 이용자의 개인 신상 정보를 본인의 승낙 없이 타인에게 누설 또는 배포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다만, 전기통신관련법령 등 관계법령에 의하여 관계 국가기관 등의 요구가 있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4) SLP는 이용자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즉시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즉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통보하여야 합니다.
[제 13조 이용자의 의무]
(1) 아이디와 비밀 번호에 관한 모든 관리의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2) 자신의 아이디가 부정하게 사용된 경우, 이용자는 반드시 SLP에 그 사실을 통보해야 합니다.
(3) 이용자가 이용자 ID 및 비밀번호를 소홀히 관리하여 발생하는 서비스 사용상의 손해 또는 제 3자에 의한 부정 사용 등에 대한 책임은 사용자에게 있으며 SLP는 그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이용자는 저작권법에 따라 개인적인 용도가 아닌 경우 서비스 내에 게재된 운영자의 저작물 일부 또는 전부를 전제할 수 없습니다.
(5) 이용자는 이 약관 및 관계법령에서 규정한 사항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6) 회원 등록 시 제공한 정보가 변경되었을 경우, 즉시 변경사항을 기재해야 합니다.
제 5장 계약 해지 및 서비스 이용제한
[제 14조 계약 해지 및 이용제한]
(1)이용자가 이용 계약을 해지 하고자 하는 때에는 이용자 본인이 직접 운영자에게 통보하여야 합니다.
(2)SLP는 이용자가 다음 사항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였을 경우 사전 통지 없이 이용 계약을 해지하거나 또는 기간을 정하여 서비스 이용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① 타인의 명예 훼손이나 불이익을 주는 경우
②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반한다고 판단되는 경우
③ 범죄 행위에 관련된 경우
⑤ 서비스에 위해를 가하거나 건전한 이용을 저해한다고 판단되는 경우
⑥ 같은 사용자가 다른 아이디로 이중 등록을 한 경우
⑦ 기타 관계 법령 및 본 약관에 위배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3) 이용자는 관계법, 이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및 “서비스”와 관련하여 공지한 주의사항,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 등을 준수해야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제 15조 이용 제한의 해제 절차]
(1) SLP는 제1조의 규정에 의하여 이용제한을 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그 사유, 일시 및 기간을 정하여 전자우편 또는 전화 등의 방법에 의하여 해당 이용 또는 대리인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긴급하게 이용을 정지할 필요가 있다고 인정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2) 제1항의 규정에 의하여 이용정지의 통지를 받은 이용자 또는 그 대리인은 그 이용정지의 통지에 대하여 이의가 있을 때에는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3) SLP는 제2항의 규정에 의한 이의신청에 대하여 그 확인을 위한 기간까지 이용정지를 일시 연기할 수 있으며, 그 결과를 이용자 또는 그 대리인에게 통지합니다.
(4) SLP는 이용정지 기간 중에 그 이용정지 사유가 해소된 것이 확인된 경우에는 이용 정지 조치를 즉시 해제합니다.
제6장 게시물 관리 및 저작권
[제16조 이용자의 게시물]
SLP는 이용자가 게시하거나 등록하는 서비스 내의 내용물이 다음 각 사항에 해당된다고 판단되는 경우에 사전 통지 없이 삭제할 수 있습니다.
(1) 다른 이용자 또는 제 3자를 비방하거나 중상 모략으로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2) 공공질서 및 미풍 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인 경우
(3) 범죄적 행위에 결부된다고 인정되는 내용일 경우
(4) 제 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5) 기타 관계 법령이나 SLP에서 정한 규정에 위배되는 경우
[제17조 게시물 저작권]
(1) 서비스에서 제공되는 모든 콘텐츠는 SLP의 소유이며 저작권 역시 SLP에 귀속되며, 이 모든 내용들은 지적재산권에 의해 보호를 받습니다.
그 결과, SLP의 사전 승인 없이 특정 콘텐츠의 내용을 무단으로 도용하거나, 수정/변경을 가한 가공물을 제작하여 상업적으로 이용하는 행위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상업적인 목적 없이 이용하는 경우라고 하더라도 단순 링크 연결이 아닌, 콘텐츠 직접 게재 방식을 취하는 경우에는 SLP의 사전 동의를 얻은 후 그 표현 방식에 대해서도 협의를 거쳐야 합니다.
(2) ”회원”은 자신이 “서비스”에 게시한 게시물을 “회사”가 국내ㆍ외에서 다음 각호의 목적으로 사용하는 것을 허락합니다.
①“서비스” 내에서 게시물의 복제, 전송, 전시 및 우수 게시물을 “서비스” 화면에 노출하기 위하여 게시물의 크기를 변환하거나 단순화하는 등의 방식으로 수정하는 것.
② “회사”의 “서비스”를 홍보하기 위한 목적으로 미디어, 통신사 등에 게시물의 전부 또는 일부를 보도, 방영하게 하는 것. 다만, 이 경우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는 해당 “회원”의 개별 동의를 받은 경우에만 미디어, 통신사 등에게 제공합니다.
(3) 전항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회사”가 게시물을 전항 각호에 기재된 목적 이외에 상업적 목적(예 : 제3자에게 게시물을 제공하고 금전적 대가를 지급받는 경우 등)으로 사용할 경우에는 사전에 전화, 이메일, 우편, 팩스 등의 방법으로 “회원”으로부터 동의를 얻습니다.
(4) “회원”이 “서비스”에 게시물을 게재하는 것은 다른 “회원”이 게시물을 “서비스” 내에서 사용하거나 “회사”가 검색결과로 사용하는 것을 허락한 것으로 봅니다.
(5) “회사”와 학당(학원)은 각종 이벤트 등의 활동 시 재학생회원 및 재학생학부모회원의 사진 및 동영상을 촬영할 수 있으며, 촬영된 초상 저작물은 출판물, 소셜 미디어 등 마케팅 홍보 용도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6) “회사”는 “서비스”의 운영정책상 또는 “회사”가 운영하는 사이트간 통합, 개별서비스를 “회사”가 운영하는 다른 사이트로 이전 등을 하는 경우 게시물의 내용을 변경하지 아니하고 게시물의 게재 위치를 이전ㆍ변경 하거나 사이트간 공유로 하여 서비스할 수 있으며, 게시물의 이전ㆍ변경 또는 공유를 하는 경우에는 사전에 공지합니다.
(7) “회원”이 게시한 게시물은 게시일 기준 3년동안 보관되며 이 후 별도 공지 없이 삭제처리 됩니다.
[제 18조 게시물의 관리]
(1) "회원"의 "게시물"이 "정보통신망법" 및 "저작권법"등 관련법령에 위반되어 타인의 권리를 침하는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 권리자는 관련법이 정한 절차에 따라 해당 "게시물"의 게시중단 및 삭제 등을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법에 따라 조치를 취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전항에 따른 권리자의 요청이 없는 경우라도 권리침해가 인정될 만한 사유가 있거나 기타 회사 정책 및 관련법에 위반되는 경우에는 관련법에 따라 해당 "게시물"에 대해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제 19조 저작권 등]
(1) "서비스"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됩니다. 단, "회원"의 "게시물" 및 제휴계약에 따라 제공된 저작물 등은 제외합니다.
(2) “회원”은 “서비스”에 관한 권한 보유자인 “회사”가 그 이용을 허락한 범위 내에서만 “서비스”를 제한적으로 이용할 권리만이 있는 것이므로, “서비스”에서 제공하는 정보의 취득 및 허용된 범위 내의 개인용도 이용만이 가능합니다.
(3) “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없이 녹화ㆍ복제ㆍ편집ㆍ전시ㆍ전송ㆍ배포ㆍ판매ㆍ방송ㆍ공연하는 등의 행위로 회사의 저작권을 침해하여서는 안 됩니다.
제 7장 통지
[제 20조 서비스 내용 변경 및 추가]
(1) SLP는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서비스 내용을 추가, 변경 또는 삭제할 수 있으며 이로 인하여 이용자가 추가로 주지해야하 할 사항이 생긴 경우 SLP는 내용을 공지합니다. 공지 방법은 제 21조 항목을 따릅니다.
[ 제21조 아용자에 대한 통지 및 공지]
(1) “회사”가 이 약관에 관하여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이 약관에 별도 규정이 없는 한 서비스 내 공지, 팝업창, “회원”의 이메일주소 등으로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가 "이용자" 개인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이용자"가 지정한 이메일주소 또는 휴대전화로 합니다.
(3) "회사"가 "이용자" 전체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7일 이상 서비스 초기화면에 공지함으로써 제1항의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7장 서비스 내용 변경 및 추가
(1)SLP는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서비스 내용을 추가, 변경 또는 삭제할 수 있으며 이로 인하여 이용자가 추가로 주지해야 할 사항이 생긴 경우 SLP는 그 내용을 공지합니다.
제 8장 유료 이러닝콘텐츠 결제 및 청약철회
[제 22조 유료 이러닝콘텐츠 결제]
(1) 유료 이러닝콘텐츠는 재원 중인 학당(학원)의 유료 이러닝콘텐츠 사용 유무 및 이러닝 클래스 배정에 따라 결제 금액이 청구되며, 학당(학원)에서 “학생회원”을 배정한 이러닝 클래스의 각 세션 별 학습 기간과 결제 가능 기간은 동일합니다. 단, 이러닝 클래스의 학습 시작일자가 결제일보다 늦을 경우 이러닝 클래스의 학습 시작일자부터 학습이 가능합니다.
(2) 유료 이러닝콘텐츠의 이용 기간, 이용 요금, 결제 방식 및 환불 규정은 이 약관에서 규정한 내용을 원칙으로 하며, 별도로 해당 서비스에 명시되어 있는 경우 그 규정을 따릅니다.
(3) “회원“이 유료 이러닝콘텐츠를 이용하고자 할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유료 이러닝콘텐츠 신청 화면에서 유료 이러닝콘텐츠 의 상세 내용과 요금 정책을 안내하고 “회원“은 이용하고자 하는 유료 이러닝콘텐츠를 선택하고 신용카드 번호, 유효기간 또는 이체계좌번호, 예금주, 은행명 등 “회사“가 요청하는 결제정보를 기입하여 유료 이러닝콘텐츠를 신청합니다.
(4) “회원“이 유료 이러닝콘텐츠의 결제 수단 중 정기 결제 신청한 경우 “회원“은 “회원“의 개별 결제 행위 없이도 “회사“가 “회원“이 선택한 정기 결제에 따라 해당 주기 동안의 요금을 매결제일에 “회원“이 기입한 결제정보로 자동 결제하는 것에 동의합니다.
(5) 정기 결제를 신청한 “회원”이 등록한 결제수단이 기간도과, 계약종료, 유효성, 잔액부족, 한도초과, 회원의 허위 등록, 결제정보 오기재, 허위기재, 결제정보 삭제 등의 여하한 사유로 결제가 되지 않는 경우, “회사”는 이를 미납금으로 처리한 후 “회원“이 미납금을 “회사“에 납부하기 전까지는 추가 1회 시도하고 “회원“에게 유료 이러닝콘텐츠 제공을 하지 않을 수 있고, 결제가 정상적으로 처리되지 않은 기간이 1월 이상인 경우에는 “회사“는 “회원“의 유료 이러닝콘텐츠를 해지할 수 있습니다.
(6) “회원”이 지급한 유료 이러닝콘텐츠에 대한 이용요금(이하 “이용요금”이라 합니다)의 과오납 등 사유가 있는 경우에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조치를 취합니다.
①과다 납입한 이용요금에 대해서는 과다 납입된 금액을 환급한다.
②이용요금을 과소 청구한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과소 청구된 금액을 확인한 즉시 청구한다.
(7) 이용 기간(결제 기간)이 지난 유료 이러닝컨텐츠에 대해서는 결제가 불가하며 “회원”이 학당(학원)으로 클래스 재배정으로 요청하여 새로운 상품으로 결제를 진행해야한다.
[제 23조 학습 및 복습기간]
(1) 결제한 “유료 이러닝콘텐츠”의 학습기간(=이용기간)은 “회사”가 미리 공지한 기간으로 합니다.
(2) 학습기간(이용기간)은 학당(학원)에서 미리 지정한 기간으로 공지되며, 결제 내역에 표기됩니다.
(3) 복습기간은 “회사”에서 지정한 규정을 따릅니다.
(4) 환불된 “유료 이러닝콘텐츠”의 경우 복습은 즉시 중지됩니다. 단, 학당(학원) 또는 “회사”의 귀책사유로 환불이 불가피한 경우에는 “회원”이 본사로 복습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제 24조 청약철회 및 환불]
(1) 유료 이러닝콘텐츠를 결제한 “회원”은 결제 시부터 3개월 이내에 “회사”에 청약을 철회할 수 있습니다.
(2) “회원”은 전자상거래법 등 관련 법령에서 달리 정하지 않는 한, 전항의 청약철회 기간이 경과한 유료 이러닝콘텐츠의 경우 청약을 철회할 수 없습니다.
(3) “회원”은 제 1항에서 정하는 기간 내에 홈페이지 등을 통하여 “회사”에 철약철회를 직접 요청하여야 합니다. “회사”는 제 4항에서 정하는 환불 원칙 등에 따라 “회원”으로부터 환불 요청을 받은 날로부터 3영업일 이내에 이용요금의 전부 또는 일부를 환불하여 드립니다. 단, 현금 환불의 경우 “회사”에서 지정한 지급일에 환불됩니다.
(4) “회사”의 환불 규정은 다음과 같습니다.
① 구매일로부터 3개월 이내 상품의 진도율에 따라 전체환불이나 부분환불이 가능합니다.
② 구매일로부터 3개월이 경과하였거나, 또는 진도율이 100%일 경우 환불이 불가합니다.
③ 결제 수단과 동일한 방법으로 환불이 이뤄집니다.
④ “회사”에서 “회원”에게 지급되는 마일리지 등은 환불이 불가능합니다.
⑤ 환불 과정에서 금융수수료가 발생하는 경우, 관련 법률에 따라 결제금액에서 수수료를 공제하고 환불할 수 있습니다.
⑥ 환불 절차가 완료된 환불 요청 건에 대한 요청 철회는 불가하며, 이용기간 내 재결제를 통해 학습을 할 수 있습니다. 단, 이용기간이 지난 상품에 대해서 재결제가 어려울 수 있습니다.
기타
[제 25조 면책조항]
①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② "회사"는 "이용자" 상호간 또는 "이용자"와 제3자 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발생한 분쟁 등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26조 분쟁의 해결]
"회사"는 분쟁이 발생하였을 경우에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여 적절하고 신속한 조치를 취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 "회사"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통보합니다.
(부칙)
(시행일) 이 약관은 2014년 8월 4일부터 시행합니다.
(부칙)
(시행일) 이 약관은 2023년 9월 1일부터 시행하며, 종전의 약관을 대체합니다. 또한 개정된 이용약관의 적용일자 이전 가입자 또한 개정된 이용약관의 적용을 받습니다.
▷ 회원 가입은 본인 가입을 원칙으로 하며,(14세 미만의 어린이의 경우 개인정보보호정책에 따라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어야 함) 만약 허위 가입 시 제명 처리될 수 있으며, 이로 인해 발생하는 일체의 피해에 대해서는 허위 가입자에게 법적인 책임이 있음을 알려드립니다.